국민신문고 민원
민원신청방법
-
국민신문고 민원 신청
-
1.신청
- 분야(부서) 선택 및 실명확인 후 신청서 작성
- 결과통보 방식을 SMS, E-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 발송
- 비공개 민원의 경우 반드시 신청번호를 알아야 회신내용 열람 가능
-
2.접수 및 처리
- 처리 담당부서에서 해당 민원 접수 검토 후 7일 이내 회신 (법령 질의는 14일)
- 결과통보 방식을 SMS, E-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 발송
- 새만금개발청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
-
3. 열람
- 나의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제출 민원 처리결과 열람 가능
- 신청번호 분실 시 실명인증 후 재발송(SMS, E-mail) 기능 사용
-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
-
4. 만족도 조사
- 회신결과 열람 후 해당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표시